【MLS】 6월19일 LA갤럭시 vs 포틀랜드

포인트랭킹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MLS】 6월19일 LA갤럭시 vs 포틀랜드

만수관리자 0 477

 



● LA갤럭시 (서부리그 5위 / 패무패승승)

5월 초 2연승, 이후 3경기 1무 2패, 다시 2연승을 기록하며 나름대로 중상위권은 유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기복있는 경기력은 문제점으로 꼽힌다. 이번 시즌 경기력이 좋았을 때도 3연승까지는 기록했던 적이 없다. 그러나 포틀랜드의 최근 흐름이 썩 좋지 않기 때문에 이번 일정이야말로 3연승을 달성할 절호의 기회다.

4-2-3-1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며 안정적인 공, 수 밸런스와 함께 높은 점유율을 필두로 공격을 전개한다. 중원에 코스타(MF) – 델가도(MF) – 라벨로손(MF), 바스케스(MF)와 같이 볼을 다루는 데 능숙한 전력들의 호흡도 좋은 편이며 시즌 중반 폼이 좋지 않았던 치차리토(FW, 직전 2경기 연속골)도 최근 살아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포틀랜드도 3명의 미드필더를 배치하는 전술을 사용하지만, 중원 자원들의 퀄리티는 LA갤럭시가 더 좋기 때문에 중원 힘 싸움에서 무리 없이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살다나(MF / C급), 쿨리발리(DF / A급)


● 포틀랜드 (서부리그 12위 / 패승패패패)

최근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리그 3연패를 포함해 직전 9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중. 순위는 점점 추락해 어느덧 최하위권인 12위까지 내려갔다. 지난 시즌 상위권의 경기력은 사라진 지 오래. 2연승을 달리고 있는 LA갤럭시를 상대로 연패 기록을 늘릴 가능성이 높겠다.

총체적 난국이다. 기본적으로 경기당 10개 이상의 슈팅은 기록하고 있지만 결정력이 매우 떨어지는 상황. 표면적으로만 봐서는 득점력이 뛰어나 보이지만, 실체를 들여다보면 1경기에 7골을 넣은 경기를 제외하면 나머지 경기에서는 그렇지 않다. 이 팀의 리그 최다 득점자가 수비수인 튜일로마(DF, 5골)라는 것은 얼마나 전방 자원들이 부진하고 있다는 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그나마 쏠쏠하게 득점을 기록하던 '1선 자원' 니에즈고다(FW, 최근 6경기 2골)마저 부상으로 쓰러졌다. 이번 일정도 많아야 최대 1골 정도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

그렇다고 수비가 뛰어난 것도 아닌 상태. 최근 7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자름 자랑거리였던 중원 자원들도 LA갤럭시의 높은 수준에 압도될 것으로 보이며 실점 허용 가능성도 높겠다.

- 결장자 : 구티에레즈(DF / C급), 모라(FW / A급), 니에즈고다(FW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11득점 11실점 (LA갤럭시 우세)

2. LA갤럭시 이번 시즌 홈 성적 : 7전 4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29%)

3. 포틀랜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1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포틀랜드의 실점이 매우 잦아 최근 4경기 중 3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LA갤럭시의 공격력이 살아나 직전 2경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도 참고하자. 또한 후술하겠지만, LA갤럭시는 최근 2연승으로 5월 중순에 부진했던 흐름을 바꾸는 데 성공했다. 반면 포틀랜드는 공격과 수비 모두 문제를 겪으며 3연패를 기록 중. LA갤럭시의 중원 자원들에게 경기를 장악 당하며 4연패의 늪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LA 갤럭시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LA갤럭시 승 (추천 o)

[핸디캡 / -1.0] LA갤럭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
제목